메뉴 건너뛰기


취업성공률 1위

알림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속보는 잡코리아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아래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신규로 등록된 공채를
    실시간
    으로 알려드려요.
  • 신입에 맞춘 큐레이션
    콘텐츠
    를 알려드려요
  • 단 1건의 공채도 놓치지 마세요.
    마감 1일 전 다시 한번 알려드려요.
잡코리아 앱이 없으신가요? 잡코리아 앱 다운받기
Google Play
App Store

신입공채 세부메뉴

최근 본 메뉴
후기수집이벤트 기업분석보고서 선배에게 질문하기 (재직자 추가)

합격자소서

한국관광공사 2016년 하반기 신입 사무·총무·법무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국제통상학부
  • 학점 4.2/4.5
  • 토익 965
  • 자격증 1개
  • 해외경험 1회
  • 인턴 2회
  • 자원봉사 1회
  • 11,55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글로벌 인재로의 도약]

정부해외인턴 프로그램으로 선발되어 미국에서 2번의 인턴 경험을 했습니다. 첫 번째로 Washington DC에 있는 ooo에서 마케팅 업무를 했습니다. ooo는 스포츠 리그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회사입니다.

저는 마케팅 인턴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리그를 지역주민들에게 마케팅 및 홍보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이메일, SNS, 웹 사이트 등 온라인 마케팅 도구를 이용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접근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장 마케팅을 시행하여 고객들과 직접 의사소통을 하며 마케팅 실무를 배웠습니다.

두 번째로 뉴욕에 있는 ooo Group에서 마케팅 실무능력을 향상했습니다. ooo Group은 부동산 회사로 뉴욕 및 근교 주민들에게 부동산 정보를 홍보하여 부동산 거래를 하는 회사입니다. SNS, 이메일, 웹 사이트 운영 등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영상 광고를 제작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경험을 통해 마케팅과 홍보 실무 지식을 갖추었고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업무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글자수 565933Byte

답변
ooo Group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당시 사장님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실천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장님께서는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에 회원가입 수를 증가시키고 싶어하셨습니다. 저는 불특정 다수에게 접근할 수 있는 영상광고 제작을 제안했고 사장님의 승낙을 받아 영상광고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저는 적은 예산으로 영상광고를 완성 시켜야 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에 봉착했습니다. 먼저 저는 배우와 촬영 기사는 회사 관계자들에게 소개를 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섭외했고, 장소는 공공에게 개방된 곳을 위주로 섭외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강렬한 인상을 주기 위해 광고 내용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했고, 일반 시민들과 함께하여 공감을 끌어내는 내용을 하기로 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하나씩 완성 시켜 나간 덕분에 뉴욕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영상광고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움 속에도, 포기하지 않고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어서 뿌듯했던 경험이었습니다.

글자수 504867Byte

답변
oooo에서 근무할 당시 협력을 통해 팀워크를 향상하고 성과를 거둔 적이 있습니다. ooo 홍보대사의 업무는 개인당 10~12개의 매장을 방문해서 영업지원 업무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2~3인당 1개 팀으로 활동하면서 팀 별로 배정된 지역 상권을 지원하는 일이었습니다.

어느 날, 같은 조로 배정된 동료가 급한 일이 생겨 휴가를 냈고, 동료가 배정받은 10~12개 매장을 방문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역 상권을 기한 안에 지원하려면 꼭 방문해야 했습니다. 저는 제 업무뿐만 아니라 동료의 업무까지 모두 수행하여, 일정대로 모든 매장을 지원했습니다.

평소보다 많은 업무 때문에 많이 지치고 피곤했지만, 저의 작은 희생으로 팀 분위기를 살리고 팀워크를 향상할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일원이 된다면 작은 희생으로 아름다운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글자수 445750Byte

답변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의 관광 진흥을 목적으로 세워졌으며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지역과 아름다운 한국의 관광지를 홍보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관광진흥이라는 큰 목적아래 크게 4개의 주력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국제관광 진흥사업 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하며 국제관광시장의 조사 및 개척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협력의 증진을 통해 관광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두 번째로 국민관광 진흥사업 입니다. 국민관광을 홍보하고 실태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국민관광에 대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관광자원 개발사업 입니다. 새로운 관광지의 조사와 개발을 책임지고 있으며, 조성된 관광단지의 관리와 운영도 책임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관광산업의 연구·개발사업 입니다. 관광산업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글자수 468810Byte

‘한국관광공사’ 직원들이 졸업한 대학교는 어디일까요?

커리어패스 자세히보기

신입공채의 모든 자료는 취준생 여러분들의 공채 합격을 위해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엄선하고 집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