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업 서비스

기업 서비스 주요 메뉴

기타 서비스 메뉴

유료 채용광고 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1588-9350

평일
09:00 ~ 19:00
토요일
09:00 ~ 15:00
유료서비스 문의

배너

고객센터 메뉴

FAQ

키워드 검색
키워드 검색
  • 기업회원님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 기업회원 홈 > 채용공고·지원자 관리로 이동하시면 등록하신 채용공고별로 입사지원자 및 인재관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인재관리에서 입사지원자 뿐 아니라 예비합격자, 인재스크랩, 공고스크랩, 맞춤인재의 이력서도 확인 가능 합니다.

    * 입사지원자 - 채용공고에 입사지원한 인재의 이력서 확인 가능
    * 예비합격자 - 입사지원자, 인재스크랩, 공고스크랩, 맞춤인재를 통해서 예비합격으로 분류된 이력서 확인 가능
    * 인재스크랩 - 내가 직접 인재 스크랩을 한 이력서 확인 가능
    * 공고관심 인재 - 내가 등록한 채용공고를 스크랩한 인재의 이력서 확인 가능
    * 스마트 매치 인재 - Smart Match를 통해 내가 등록한 채용공고에 가장 적합한 이력서 확인 가능

    예비합격 여부와 점수는 지원자 및 개인회원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즉, 지원자 관리용으로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관리의 지원자 보기에서는 사전 인터뷰 답변 내용, 온라인 인적성 검사 결과, 온라인 추천서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인 연락처는 개인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부분입니다.

    비공개로 설정된 연락처 외의 공개된 연락처 정보를 활용하여 인재와 연락하시면 됩니다.
  • 기업회원 아이디로 로그인 하신 후

    1. 기업회원 홈 > 스크랩·인재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채용공고에 스크랩하신 경우에는 기업회원 홈 > 채용공고·지원자 관리 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한 이력서는 스크랩일로부터 90일간 보관되며, 스크랩한 이력서를 포함한 이력서의 상세정보와 연락처는 서칭서비스 이용기간에만 열람 가능합니다.
  • 스마트매치는 바로 [예비합격]으로 분류는 불가합니다.

    단, [인재스크랩] 후 스크랩한 인재를 [예비합격]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즉, 스마트 매치 결과에서 인재를 확인하시고 [인재스크랩]을 하신 후
    적임자는 [예비합격]으로 분류하실 수 있으며,
    평가 및 메모까지 가능하여 편리하게 인재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력서 검색을 하시다가 관심있는 이력서가 있을 경우에는
    이력서 보기 화면 우측 메뉴를 보시면 [☆ 인재 스크랩] 버튼이 있습니다.

    [☆ 인재 스크랩] 버튼을 한번 클릭을 하면 스크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기업, 헤드헌팅, 파견대행 회원으로 각각 로그인 하신 후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 기업에서 이력서 검색을 하신 후에 관심있는 개인회원에게 입사제의를 할 수 있습니다.

    입사제의를 하게되면, 해당 개인회원에게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되며 개인회원은 기업에서 발송한 메일을 보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적합한 인재가 있다면, 입사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좋은 인재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 기업에서 이력서 검색을 하신 후에 관심있는 개인회원에게 면접제의를 할 수 있습니다.

    면접제의를 하게되면, 해당 개인회원에게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되며 개인회원은 기업에서 발송한 메일을 보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적합한 인재가 있다면, 면접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좋은 인재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 인재정보에 등록된 이력서 열람을 원할 경우, [인재검색 서칭서비스]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인재검색 서칭서비스는 채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의 영업/마케팅 등 채용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인재검색 서칭서비스를 신청하셨는데 연락처가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기업으로 로그인중이신지 확인해 보십시요.

    그리고 입금완료처리 후 기업인증이 완료 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칭서비스는 결제가 완료된 후에 기업인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입금완료 상태에서도 개인회원 연락처 부분이 *로 확인될 경우 저희 고객지원팀으로 문의주시면 빠른 처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단, 연락처 부분이 *가 아닌 [비공개]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개인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부분이라 유료서비스 적용 후에도 계속 비공개로 확인이 됩니다.
  • 개인회원이 입사지원을 하면 인사 담당자의 e-메일로 입사지원자를 알려줍니다.

    e-메일로 확인된 지원자가 잡코리아 온라인 채용관리의 전체지원자 리스트에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개인회원이 귀사에 입사지원을 했다가 취소한 경우입니다.

    잡코리아에서는 입사지원을 취소한 경우에도 안내 메일을 발송하고 있으며,
    지원자 관리 화면의 왼쪽 메뉴에서 [지원취소]를 선택하면
    지원을 취소한 지원자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비공개인 경우는 개인회원이 스스로 연락처를 부분적으로 비공개로 설정한 부분입니다.

    개인회원은 자신의 이력서 연락처 정보(전화번호, 주소, e-메일, 홈페이지, 핸드폰) 중에서 원하는 것만을 공개하고, 나머지 연락처에 대해서는 임의로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이력서 검색 후 비공개로 확인되는 연락처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비공개로 남게 됩니다.

    다만, 이력서 검색 서칭서비스가 적용 중일 경우, 연락처가 비공개인 개인회원에게 잡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귀사의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현재 회원님이 지적해 주신 문제와 관련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잡코리아의 정보는 대부분이 사용자가 요청한 조건에 맞는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서 끌어와서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요청한 정보를 브라우저를 통해 완전히 전달되어지기 전에(화면상으로는 구분하기가 힘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돌아가기'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전에 보았던 화면이 아닌 회원님게서 말씀하셨던 '경고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를 보기 위해 클릭하신 후 바로 '돌아가기'버튼을 누르지 말고 좀 시간을 두고 클릭하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가 있습니다.

    둘째, 브라우저 자체의 문제로 인해 이러한 '경고메시지'가 보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브라우저를 다시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기업회원으로 가입을 하지 않으신 경우 모든 개인회원 이력서의 연락처는 열람불가로 표시됩니다.

    신청 방법은, 기업회원으로 로그-인 하신 후, 유료 서비스 중에서 인재검색 서칭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 1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